☐ 기존 정당 홈페이지의 일방적 홍보 방식 탈피
- 기존 정당의 홈페이지는 자기 주장만을 홍보하던 ‘일방통행적’ 운영으로 네티즌으로부터 도외시되어 왔다. 2002년 인터넷을 활용한 대통령선거 열풍과 비교해보면, 너무 빠르게 열기가 식은 것이다. 그 이유는 네티즌의 변화에 부응하지 못하고, 상호 소통되지 못하는 정체된 운영 방식 때문이다.
- 정당 홈페이지는 현재 일부 지지자의 ‘싸움터’로 변해, 공익정당의 여론수렴 기능을 이미 상실했다. 네티즌이 관심가질 흥미로운 내용도 부재하고, 생산적 정책을 담을 그릇 역할도 하지 못하고 있다.
- 금일 오픈하게 된 ‘통합신당모임’ 공식 홈페이지는, 최근 네티즌 사이에 유행하는 블로그 방식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국민과 쌍방향 소통을 시도하고자 한다.
☐ ‘100만 다이나믹 블로거(D-Blogger)’ 만들기 추진
- 우리 모임의 블로그는 ‘24시간 잠들지 않는 온라인 정치공동체’를 지향한다. 지역·세대·계층간 자유롭게 참여하는 수평적 공간으로 활용되고, 지도부, 당원, 지지자, 국민 모두가 생산·공유하는 ‘유비쿼터스 정치’ 모델이 될 것이다.
- ‘100만 다이나믹 블로거’ 활동은 인터넷에서 활동하는 ‘오피니언 리더’를 우리 모임의 사이버 전문위원으로 활용하는 방안이다. 향후, 테마별· 정책별 운영을 통해 새로운 ‘정책 프로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2007대통령선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치 메타블로그 사이트 "블로그1219"가 만들어졌습니다. (0) | 2007.03.30 |
---|---|
'국민참여배심원'형태의 대선후보자검증위원회 설치하는 것이 좋을 듯 (5) | 2007.02.24 |
주몽 "한나라를 무찌르자", 대하드라마와 대통령 선거의 헤프닝 (4) | 2007.01.30 |
선거 UCC 뭘 할 수 있는거죠? 아시는분 답변 좀..^^ (7) | 2007.01.29 |
UCC를 대비하는 대선 후보자들의 전략은? (5) | 2007.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