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나가자 블로그의 올블로그 첫 등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치 관련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있는 나가자님(http://nagaza.pe.kr) 본명은 정창교이다. 현재 통합민주당 원내기획실장으로 더욱 유명하다.

한겨레신문의 정치전문기자 성한용 기자가 "정치의 천재"라 칭할 정도로 나가자 정창교의 정치적 전략과 전술은 당대의 최고라 할 수 있다.

그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이 넘었다. 나의 권유로 시작했지만 내 포스팅에 대한 방문자수 증가에 대해 항상 의문을 갖고 있었다. 나의 권유로 시작했으나 방문자가 늘지 않았기 때문이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방문자를 신경쓰지 않고, 자신의 기록을 차근차근 정리하는데 만족하는 사람도 있고, 자신의 글을 널리 공유하기를 원하는 사람도 있다. 최근, 블로그를 마케팅적인 차원에서 활용하는 기업체도 많이 늘어나기도 했다.

정창교선배는, 나의 글쓰기 방식이나, 소재 등을 잡는 방식에 대해 자주 묻고 했지만, 방문자가 쉽게 늘지 않았다. 그것은 아마도 스스로 다른 사람의 글을 자주 읽고 방문해서 트랙백과 댓글을 달아 주는 피드백 활동이 적었기 때문일 것이다.

최근 정창교 선배가 꾸준히 좋은 글을 포스팅 하는 것을 느꼈다. 드디어 오늘 그 포스팅이 빛을 보는구나.

오늘 올블로그에 포스팅이 등록되었다. 시의적절한 소재, 즉 5.18에 관한 소재가 주요한 원인이었을 것이다. 앞으로 더 좋은 글이 올라 오길 기원한다.